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체조 동영상 파일 다운로드 2가지 방법

by #===@ 2022. 2. 4.
반응형

개인 또는 단체 생활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체력을 유지하기 위한 준비운동들이 있는데 필요로 하는 곳들이 많아 정리해 봤습니다. 국민체조 동영상 파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옛날부터 내려오던 방식과 요즘 조금 변형된 방식 이렇게 2가지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대한체육회 생활체육포털

국민체조 동영상 파일 다운로드 첫번째

 

1. 대한체육회 생활체육 정보 포털에 들어가셔서 "국민체조"라고 바로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이곳이 부모님 세대부터 체조를 시작한 정통 과정이며 도입부 음악을 들어보면 바로 "아 이 음악"이라는 말과 함께 동작이 떠오르게 됩니다. 

 

반응형

 

 

 

 

국민체조 전체시연 영상

2. 동영상으로 총 10건 정도가 나오며, 그중에서 <국민체조 전체 시연 영상, 4분 48초>을 선택해 줍니다. 그 외에 여러 가지 상황에 맞는 영상을 확인하시려면, "더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동작 상황에 대한 설명이 들어간 영상이 있고, 그냥 음악과 전체 체조 영상만 있는 파일 4분 48초짜리가 있으니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3. 영상을 확인했으면, 동영상 다운로드를 눌러 직접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명 통합 영상은 전체 28분으로 중간에 동작에 관한 부연설명이 들어가 있어서 길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만 이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되는과정

4. 다운되는 과정을 캡처한 사진입니다. 25분짜리는 받는데 몇 분 걸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5분 안 되는 통합 영상은 짧게 얼마 안 걸렸습니다. 

 

 

 

 

파일용량778MB

5. 통합 영상 파일 용량은 총 778MB이며, 전체 시연 영상 파일 용량은 총 144MB입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출처 : kspo.or.kr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건강체조 영상 다운

 

1. 2번째 방법으로는 해당 기관에서 받는 것입니다. 사업안내 - 스포츠복지 지원사업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되는데, 혹시 개편이 있을 수 있으니 해당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영상다운로드

2. 영상 다운로드라고 별도 아이콘을 눌러 받으시면 되는데 옆에 설명서를 다운로드할 경우 좀 더 상세하게 동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체조는 첫 번째에 설명드린 과정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변형된 체조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국민체조 mp3 다운로드

 

1. 위에 설명드린 첫번째 소개 영상들은 MP4 파일 영상 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그냥 음만 나오게 하려면 mp3로 변환하셔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면 됩니다. 

 

 

mp4 mp3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 및 프로그램 소개

mp4 mp3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 및 프로그램 요즘 영화를 즐겨 보면서 한 가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테지만, 특정 구간 잘라서 이걸 다시 mp3로 바꾸고 싶은데 도저히 방법

noteupdate.tistory.com

 

2. 또한 기본적으로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조와 같은 기초 운동도 중요하지만 먹는 음식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살아가면서 몸이 피곤할 때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음식도 챙겨 드시면 좋겠습니다. 

 

 

몸이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꾸준한 식습관이 필요한 이유)

요즘 시대 특히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은 생활의 활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과의 관계, 환경호르몬 등등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이 지

noteupdat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