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본 및 경력 이력서 쓰는법(작성방법)

by #===@ 2022. 2. 7.
반응형

일반 아르바이트, 회사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이력서 쓰는 법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기본부터 경력이 있는 분들까지 작성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 합니다. 또한 1000대 기업의 합격 자소서를 보는 방법도 올려 드렸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본경력 이력서 쓰는법

1. 이력서 쓰는법(기본 예시)

 

보통 짧게 일하는 아르바이트 같은 경우에는 해당 양식에 포함된, 기본 인적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이렇게 3가지가 기본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게 바로 경력에 관련된 내용인데 관련 내용에 관한 부분에 매장관리 또는 고객응대 같은 짧은 문구만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을 채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이 사람이 어떤 일을 구체적으로 했고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지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이 부분을 최대한 상세하게 입력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국내 1000대 및 일반 기업에서는 회사 자체 양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어떻게 작성하는지만 구체적으로 알고 계시면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1-1. 있는 사실 그대로 작성할것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그동안의 경력에 대해서 부풀리거나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적발될 경우 큰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특히나 조심하셔야 합니다. 

 

 

1-2. 장황한 글을 피할 것

 

경력이 많다고 장황하게 작성해서는 안됩니다. 짧고 명확하게 본인의 구체적인 업무와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지에 대한 내용만 들어가면 됩니다. 

 

 

1-3. 본인의 성과에 대해 부각할 것

 

성과를 보는 이유는 전 직장에서 얼마나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했느냐를 알기 위함입니다. 가령 사은품, 할인 프로모션을 제안했는데 직장상사나 회사의 반응이 어떠했다 정도만 들어가도 이 사람의 적극성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짧게 일하는 곳이라도 회사를 위해 작은 제안 한두 개 정도만 해도 다음 직장에서 이 부분에 대해 어필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hwp 기본자료

오늘은, 1)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로드할 수 있는 파일을 올려 드리며, 2) 다양한 이력서 관련 서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에는 취업관련 사이트를 방문하

noteupdate.tistory.com

 

 

 


공채 합격자소서

2. 1000대 기업 합격 자소서 참조

 

해당 사이트를 통해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업으로 취업을 원할 경우 자체 질문 내용들이 있습니다. 공채-합격 자소서 카테고리에서 좀 더 다양한 분야에 대해 내용을 점검해 보겠습니다.  

 

 

 

 

지원분야

지원분야와 근무형태, 학력, 30대 그룹별, 기업형태에 맞게 선택 조건으로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좀 더 밑으로 내려오면 일단 어떤 자소서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 버튼을 눌러 실제 어떤 예시들이 있는지 직접 살펴봤습니다. 

 

 

 

 

반도체디스플레이자소서

2020년 상반기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입사지원기술

입사지원 기술 샘플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신입 또는 경력직에 대한 다양한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라는 내용인데 실제 합격한 수험생의 작성 내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