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mp4 mp3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 및 프로그램 소개

by #===@ 2021. 7. 5.
반응형

mp4 mp3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 및 프로그램

요즘 영화를 즐겨 보면서 한 가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테지만, 특정 구간 잘라서 이걸 다시 mp3로 바꾸고 싶은데 도저히 방법을 못 찾다가 며칠 전 드디더 알아냈습니다. 

 

먼저 가장 쉬운 방법은 온라인에서 바로 변경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에 들어가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해서 그냥 변화시키면 해결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파일을 변환해 주는 사이트가 어디인지 그리고 mp3로 바꾸는 과정을 상세하게 나열하였습니다. 

 

 

 

 

mp4파일에서 mp3파일로 변환하는 사이트 홈페이지 화면
파일변환하는 사이트
사이트 중간지점에 파일선택 클릭
파일선택 후 원하는 파일선정

1. mp4 파일을 mp3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 "convertio"로 이동

 

 

홈페이지로 들어가시게 되면 가장 먼저 눈에 띄이는 것이 중간에 빨간색 박스 안에, 

 

"파일 선택"과 폴더를 찾는 돋보기 모양이 있습니다.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이 없으며, 저희는 mp3로 변환시킬 동영상 파일명 mp4를 찾아서 테스트로 실험해 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살짝 헷갈리기는 했는데, 몇 번 시도해 보니까 금방 적응이 되어서 누구든지 제가 작성한 과정을 한두 번 읽어 보신다면 따라 하기 쉬우실 겁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영상파일을 올렸을경우, 위에 녹화 2020.mp4 파일이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건,  옆에 "MP3"에 반드시 체크를 해 주시고, 옆에 빨간박스안에 들어 있는 "변환"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오늘의 가장 핵심이 바로 이 구간입니다. 

 

여기에서 "더 많은 파일을 추가" 하시려면 밑에 누르는 곳을 찾아서 추가해 주시면 되는데, 한꺼번에 작업하기 편리하게 이런 기능을 제공해 줘서 너무 좋았습니다. 

 

 

 

 

변환시키면, 이렇게 "업로드"라는 글자와, "잠시 기다려주십시오"라는 멘트로 이 화면에서는 아무것도 안하셔도 되고 변환되도록 기다리면서 지켜보시면 됩니다. 

 

 

 

 

변환이 완료 되었다는 멘트와 제가 올린 파일 2020 mp3로 변경된 부분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저희는 여기서 또 하나 중요한 거, "다운로드"를 눌러서 우리가 원하는 엠피3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완전히 해결이 됩니다. 

 

 

 

 

크롬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왼쪽 밑에, 파일이 내려왔음을 체크할 수가 있는데, 여기에서 바로 열기 또는 폴더 열기를 해서 내가 원하는 폴더로 붙여 넣으시면 마무리됩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변환하는 과정이 쉽게 끝나게 됩니다. 

 

 

 

 

2. 프로그램으로 변환할수 있는 방법

추가로 참고할 사항은 인코더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온라인상 사이트에서 변환하는 것 외에, 다운로드하여서 PC나 앱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카카오인코더" 같은 프로그램들도 있는데, 음악, 영상 등 다양하게 이용을 하시고 싶다면, "인코더"라는 단어를 잊지 않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더 많은 정보를 설명드리려다 너무 많으면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사실 100mb 이상은 로그인 상태에서 또다른 조건에 부합해야 변환할 수 있게 설정한 것은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급한김에 서둘러서 사용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