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50대 일자리 구하기 - 기관 사이트 활용

by #===@ 2021. 7. 5.
반응형

50대 일자리 구하기 - 기관 사이트 활용

요즘은 공무원이 아니고서야 60세 전후까지 채우시고 정년퇴직하시는 분들이 점점 더 줄어들고 있습니다. 

 

대기업이나 중견및 중소기업 같은 경우 20대 중반에 입사해도 20년 근무하고 퇴직한다고 하면 50대 전후가 될 수 있는데 50대가 되기 전부터 많은 분들이 제2의 직장을 찾아보고 있는 게 현재의 추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50세 이상의 나이에 맞는 직업군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파악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채용정보를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활용해야 하는데 기관 사이트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워크넷 찾는 과정 포탈사이트 활용
워크넷

보통 구인구직으로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 "잡코리아" 같은 기업 취업사이트들을 많이 이용하지만, 

 

오늘은 "장년층"카테고리를 별도로 새롭게 만들어서 제공해 주는 채용정보를 볼 수 있는 "워크넷"에서 50대 그 이상의 나이대 분들이 볼 수 있는 정보를 알아 보겠습니다. 

 

▶ 50대 중장년층 일자리 구하는 곳

 

 

일반적으로 20대에 취업을 해서 20년 가까이 일하시고 퇴직한 분들은 해당 경력직이 아니라면, 가장 쉽게 들어갈 수 있는 직업군은 보안 직군(건물관리 및 경비)입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에서는 별도로 중장년층을 위한 별도 취업 관련 카테고리를 마련하였기에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년 카테고리 위치
장년 카테고리 클릭

현재 50대 분들께서는 20대 초창기만 하더라도, 신문이나 티브이 자막으로 회사 채용정보를 접했기 때문에 온라인 취업사이트의 활용에 둔감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인구직 사이트로, 가장 친숙한 "워크넷"을 먼저 활용하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메인에서, 왼쪽에 "채용정보"를 눌러 주시면 우측에 청년, 여성, 장년 세 개의 카테고리가 뜨게 됩니다. 

 

저희는 "장년"으로 들어가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현재 장년층에서 알 수 있는 채용정보 현황에 대해 전체 건수와, 새롭게 들어온 채용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밑으로 좀 더 내려가시면 50대 분들이 일자리로 찾을 수 있는 직군들이 나오게 됩니다. 

 

가장 먼저 경비원부터 시작해서, 택배원, 간병인, 주차관리원, 환경미화원, 가사도우미, 주차 운전원, 매표원, 사회복지 보조원, 이삿짐 운반원이 있습니다. 

 

남자분들이라면, 보통 경비원이나 주차 관련 쪽에서 채용을 원하시는 회사가 많으며, 여성분들이라면 매표원이나 가사도우미 쪽이 활발합니다. 

 

 

 

 

실제 채용공고로 올라온 회사들의 정보가 그대로 보여주는데, 50대 분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회사 이름과 채용하고 있는 직업군, 월급 등이 상세하게 나와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현재 "2021년 기준 최저임금이 8720원"이며 관련법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이 금액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사업장에게 벌금과 같은 처벌이 들어가기 때문에 월급 문제 있어서는 어느 정도 안심이 됩니다. 

 

보통 상식선에서 최저시급 기준으로 하루  8~9시간을 일하게 되면 한 달 월급으로는 180만 원 이상 정도가 됩니다. 

 

 

 

 

장년들을 위한 여러 정책들이 나와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확인 못한 내용들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캡처해 두었습니다. 사이트 방문 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를 볼 때 최대한 신규 정보를 보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예전 정보 같은 경우 이미 채용된 내용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신규채용 순서로 확인하시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소 같은 경우 아파트 계단과 빌딩 계단이 가장 많은데, 대신 사람들을 많이 상대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으로 오는 스트레스에 취약하신 분들에게는 오히려 이런 일이 전합니다. 

 

요즘은 택배원으로 일하시는 분들을 보게 되면 젊은 분들이 별로 없고, 평균적으로 40~50대 사이를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몸은 힘든데 사람과 크게 부딪치는 일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회사 내에 속하는 것 외에 장사나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시기에, 작게 시작하시려면, 다마스에 장착이 가능한 타코야키 같은 장사를 하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겨울에는 붕어빵 장사 같은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체인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희망하신다면 해당 재료들을 전부 제공해 주고 있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오늘 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