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성경구절 찾기 쉽게 해결하는 법

by #===@ 2022. 1. 18.
반응형

마음속 믿음과 편안함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나만의 신앙이 필요할 것입니다. 오늘은 성경구절 찾기 쉽게 해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사이트들이 있겠지만 그중 하나를 골라 구절을 찾는 과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성경구절 찾기 과정 설명

 

이제는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성경과 관련해서 여러 가지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교육적 목적이 강하겠지만 개개인마다 공부하며 믿음을 얻고 마음의 안정을 찾고자 하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 PC 모니터나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모바일 형식의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구절을 찾을 수 있으니 내 마음만 있으면 누구나 실현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성경 구절 10가지(메모장 파일)

가장 기본이 되는 좋은 성경구절 10가지.txt
0.00MB

1번과 4번 구절을 다른 방법으로 찾는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구절인데 아마 기본적으로 믿음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필수로 알고 계시시도 합니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읽어 나가시거나 암송하시는데 좋은 내용들이 담겨 있기 때문에 이제 막 입문하시는 분들게도 도움이 될듯하여 메모장에 있는 파일을 올려 드립니다. 

 

 

 

 

 

성경 단어 또는 문장으로 찾는 방법

 

개역개정 4판 전체로 설정해서 3가지 형태로 한번 찾아 보겠습니다. 그전에 보통 읽기, 필사, 통독 기준으로 공부하고 있으니 나중에 한번 들어가셔서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1. 창세기 1:1

 

간편하게 "창 1:1" 이런 식으로 검색해도 결과가 나오는지 실험해 봤습니다. 결과적으로 앞에 글자 하나만 있어도 서칭이 가능합니다. 

 

 

 

개역개정 4판이 가장 위에 있으며 순서대로 개역, 쉬운, 공동번역, 현대의 성경, 새번역 순으로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내가 원하는 부분으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괏값을 확인하면, 창세기 1장에 1절 부분에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2. 특별한 단어 검색 - 태초

 

문장으로 봤을 때 특정 단어를 지정해서 찾아봤습니다. 총 13건이 검색되었는데 이 정도만 나와도 찾기가 어렵진 않습니다. 다행히 첫 번째에 나와 있습니다. 

 

 

 

 

3. 문장으로 찾기

 

구절의 한 대목으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이런 형태로 한번 찾아봤습니다. 역시나 총 1건으로 상당히 정확하게 나왔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성경책 읽기를 제공하는 사이트

온라인으로 성경책 읽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txt
0.00MB

혹시 도움이 될까 하여 전체 리스트를 올려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히 듣고 하나둘씩 공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