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몸이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꾸준한 식습관이 필요한 이유)

by #===@ 2021. 3. 15.
반응형

 

요즘 시대 특히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은 생활의 활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과의 관계, 환경호르몬 등등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이 지쳐있기 때문에 우리가 평소 먹는 음식으로라도 최대한 영양을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상생활에 항상 밝고 생기가 돌며 활기차게 라이프를 즐길수만 있다면 조금 귀찮더라도 매일 먹는 음식에 좀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그래서 평소 자주 관리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분명 몸에 변화가 올것이라 믿으며,  주변에서 쉽게 얻을수 있는 음식 위주로 몸이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핵심만 짚어 드리겠습니다. 

 

 

 

 

 

1. 바나나

 

섬유질과 칼륨이 포함되어 있으며 인간의 신체를 움직이는 가장 기본적인 탄수화물을 섭취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위장이 매우 건강하다면 상관이 없지만, 회사생활로 지친 위장을 위해 아침 공복에는 섭취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평소 에너지를 업시키며 지속적으로 섭취해 준다면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음식입니다. 

 

 

 

 

 

2. 케일

 

방송에서 서귀포로 이주해서 케일농사를 지으며 매일 주스로 드신분이 생각이 납니다. 

케일에는 항상화제, 우리몸의 에너지를 증가시키는데 필요한 비타민 그리고 철분이 풍부하여 남녀 모두에게 필요한 에너지원입니다. 

 

1회성 섭취가 아닌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피를 맑게 해 주면 생활을 활력을 얻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는 채소 입니다. 

 

 

 

 

 

3, 계란

 

달걀은 단백질원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할수 있는 음식이며 조리가 쉽기 때문에 섭취하시는데 전혀 문제될게 없습니다. 

단백질 뿐만 아니라 칼슘과 비타민A가 들어 있기 때문에 매일 각종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4. 아몬드

 

요즘은 아몬드와 땅콩, 호두 등등 여러가지 곡물을 모아서 한팩에 담겨져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적으로도 저렴하면서 우리몸에 필요한 지방, 단백질, 섬유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식사후 간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또한 우리몸의 에너지를 활성화 할수 있는 마그네슘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음식으로 보충하고 싶다면 매일 조금씩 습관처럼 드시는게 좋습니다. 

 

 

 

 

 

5. 귀리

 

최근 들어서 귀리에 대해 각종 공중파 채널에서 다루다 보니 다양한 쇼핑몰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 가겨적으로도 부담이 없습니다. 

 

복합탄수화물을 채울수 있으며 우리몸의 에너지를 올리기 위해서는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6. 시금치

 

요즘은 철분이 풍부한 음식이 밥상에 올라오는 일이 드물지만, 억지로라도 평소 습관처럼 드시는게 좋습니다. 

비타민k와 철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외에 반찬에서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살짝 데워서 참기름과 반드시 일정량의 소금이 들어가야 합니다. 

 

어느정도 염분이 우리몸 속에 들어가야 대사작용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저염식의 식단은 피해야 합니다.(특정 질환을 겪고 있는 분들은 제외)

 

 

 

 

 

 

지금까지 피곤할때 드시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봤는데, 식사할때와 간식으로 드실때 위 음식들이 모두 포함된다면 이는 피곤함 뿐만 아니라 생활의 활력과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여기에 하루 30분 이상 땀을 흘릴 정도의 산책도 추가하신다면 장기적으로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