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축인묘 진사오미 신유술해 의미, 정확하게 보는법

by #===@ 2021. 6. 14.
반응형

 

12지신 12간지 이런말들을 많이 들어 보긴 했는데 이게 정확히 뭐고 어떻게 쓰이는지 궁금해서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보통 너 몇년생이니? 82녕 생이요 이렇게 대답하면 그럼 "개띠"네 이렇게 바로 나오시더라구요!

도대체 어떤 원리가 숨어 있어서 몇년생인지만 알아도 띠를 바로 알수가 있을까요! 오늘 알려 드리는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신다면 충분히 이해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자축인묘 진사오미 신유술해

1. 12지신 보는법 - 자축인묘 진사오미 신유술해 의미

 

백과사전을 보면 [12지신]이라는 말은 옛날부터 내려온 방위신앙에서 기본으로 해서 "오시" "미시"라는 말로 시간을 알려 주기도 하고 태어난 년도만 알아도 무슨띠인지 알수 있게 해 줍니다.

 

그리고 12지신은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이렇게 12가지로 구분할수 있으며 이게 또 깊이 들어가면 생년월 일시 별로 띠별 궁합도 보고 사주도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알아볼 사항은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대화체로 생년을 이야기 할때 어떻게 띠를 금방 알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2간지

2. 12간지 - 자축인묘 진사오미 신유술해 정확하게 보는법

 

위 사진을 보시면 12간지가 쭈욱 나열되 있는데요. 아래 설명을 보시면 상대방에게 몇년생인지 물어보고 나보다 어리면 오른쪽으로, 많으면 왼쪽으로 가시면 되는데 대화체로 보시는게 이해가 더 빠르실거에요.

 

영수 : 영미야 너 몇년생이지?

영미 : 89년생 이에요!

 

영수 : 내가 84년생 쥐띠이니까 (나보다 5살 어리니까 오른쪽으로 5칸을 가시면 "뱀"띠가 나오네요

영미의 띠는 뱀띠가 되겠네요 간단하죠!~

 

 

 

 

 

12지신

저도 처음에는 이걸 몰라서 아는 사람들 사이에는 이야기좀 하고 싶어도 그럴수가 없는거에요 답답해서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보니까 별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위에꺼만 외워서 적용하니까 아주 쉽더라구요.

어려서 그런지 이런내용을 알고 있으면 주변에서 신기해 하긴해요 어른들 사이에서 한번은 이걸 알았다 대화내용에 같이 껴서 얘기하니까 달리 보시더라구요. ㅋㅋ 뭐 이런 이유때문에 배운건 아니지만 모르는것 보다는 알고 있으면 쓰일때가 분명히 올때가 있을거에요~~

 

 

 

 

3. 마무리

 

위에 표는 특히 사극 같은데 보면 오늘 몇시에 만나자 이렇게 이야기 하지 않고 술시에 꼭 나와야 한다. 이런식으로 대화를 볼수 있잖아요 그러면 자막으로 19시~21시 이렇게 나와 있잖아요.

이것까지 암기하고 있기에는 그렇게 쓸일이 없는데 띠를 알수 있는 표는 쓰일때가 많을것 같아요

 


아직까지 인형을 좋아하는 어른이어서 ㅋㅋ 집에 뽀로로가 있어요. 사실 조카 선물 사주면서 몇개 사둔게 있어서요.

집에 두면 인테리어에도 나름 도움을 주고 있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