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 및 종류 (실적변동)

by #===@ 2021. 6. 20.
반응형

 

확실히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 계절이 다가오니까 더 많은 분들이 등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보 등산객들에게 가장 조심해야 되는 부분이 바로 장비입니다 

의외로 산을 가볍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막상 3시간 이상 장거리 산행을 하고 난 후에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의 중요성에 대해 깨닿게 됩니다. 

 

현재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를 보면 소리없는 총성이 울린다고 할 만큼 그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게 벌써 4~5년 전부터 진행중인데, 등산이 50~60대의 전유물이었다고 하면 지금은 20~40대 젊은 층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기능성 외에 패션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순위와 선호도에 대해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통계자료와 내용을 통해 참조하시어 아웃도어 브랜드 옷을 구매하는데 도움을 드리도록 작성하였습니다. 

 

 

 

 

아웃도어 호황기 연도 실적

아웃도어 전체 브랜드 실적및 대략적인 순위 확인(구매처 참조)

현재 "아웃도어 제품"을 구매하실때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몰" 같은 "오픈마켓" 같은 곳에서 좀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상이 아닌 아울렛 매장을 활용하셔도 좋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순위 규모 변동 변화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 변동 확인

상위 업체로 영원아웃도어인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네파, 코오롱스포츠, K2, 디스커버리, 아이더 정도가 있는데 추가로 "하프클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울렛제품"의 경우 가격적으로 무난하게 제품들이 업로드되어 있어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전용 제품을 이용하는 이유는 산을 오르게 되면 특히 겨울에 그 기온차가 크기 때문에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할 수 있는 기능성 의류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아웃도어 제품 말고도 스포츠 제품 전체적으로 봤을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브랜드이기에 추가하였습니다. 요즘은 일반 골프의류를 보더라도 기능성 기능이 들어가서 도시용, 등산용으로도 충분할 때가 있습니다. 

 

 

 

 

노스페이스 패딩

1. 노스페이스

 

우선 상위권에 속해 있는 브랜드6가지 정도 나열해 볼 텐데 그중에서도 노스페이스는 전 연령대에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부모님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고 있어서 실제 등산할때 보면 50대 이상에서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슬림라인으로 선택한다면 젊은 층이 입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2. 블랙야크

요즘은 등산복 자체가 슬림하게 많이 나오고 있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전 제품에 대해 그런 형태로 나오는것은 아니고 큰 기업에서 만든 의류일수록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네파 패딩

3. 네파

전지현 모델이 몇년간 지속되길 보면, 이 시장이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옷 자체가 젊은 감각으로 나오고 있어서 일상복으로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4. 코오롱 스포츠

특히 야상이 너무 이쁘게 잘 빠져나왔습니다. 
여기 제품은 디자인이 고급스러워서 등산복으로 입기 아까울 때가 있습니다. 

 

 

 

 

k2 패션 스타일

5. K2

무난한 브랜드이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때 기능성 등산화로 인기를 누린적이 있어서 특히나 기타 액세서리 종류로 괜찮은 게 많습니다. 

 

 

 

 

6. 아이더

젊은 감감의 이미지가 강해서 겨울이면 패딩점퍼로 행사가로 저렴하게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제품은 신상으로 구매 시 상당히 고가들이 많습니다.
가격적인 부담이 들 경우 아울렛이나 온라인 오픈마켓을 적절하게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