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주택채권매입대상 및 금액표 확인

by #===@ 2021. 6. 19.
반응형

 

부동산경기로 한동안 말이 많았는데요. 지방은 몰라도 서울, 경기권의 집값이 꾸준하게 상승하는것을 보고 가끔 생각에 잠기곤 합니다. 


오늘은 국민주택채권 매입대상 및 매입금액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아파트를 구매하게되면 세금및 여러가지 들어가는 비용이 있어서 밑에 알려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택도시기금 검색창 화면

국민주택채권매입대상 및 금액표 확인하는 과정

  • 주택 구매시 채권매입금 역시 포함되는데, 국민주택기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발행하는 채권인데, 부동산 등기 신청하실때 국민주택채권 역시 함께 매입하게 됩니다. 
  • 국민주택채권 매입금액을 알기위해서는 우선 검색창에 "주택도시기금"을 쳐서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도록 할 것이며, 그 이후부터는 순서대로 실행하시면 따라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청약채권 카테고리 들어가는 법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메인화면

 

홈페이지 상단에 "청약/채권"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에 마우스를 가져다 두시면, 아래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제1종 국민주택채권" 과 옆에 "매입대상금액조회"를 순서대로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매입금액조회 버튼 체크
시가표준액 확인방법

위 화면처럼 보이시면, 매입용도를 선택하시게 되는데 스크롤 해 보면 여러가지가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아파트 구매시, 또는 주택, 연립 등 여기에 포함되시면 선택해 주시고, 대상물건지역으로는 서울및 광역시 또는 그 외 시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건물의 시가표준액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고, 우측 파란색 박스 "매입금액조회"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아래 "채권매입금액"이 얼마로 표시가 됩니다. 이 금액을 메모장에 적어두시거나 기억해 주셔야 다음 페이지에 입력할수 있습니다. 

 

 

 

 

 

왼쪽에 "고객부담금조회"라고 있습니다. 눌러 주시면 발행금액이라고 나와 있는데, 바로 전 사진에서 채권매입금액, 5750000원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세금이나, 대출, 보험 관련 공식 홈페이지가 있어서, 미리 확인이 가능하여, 등기나 계약이 이루어질때 사전정보를 알고 있어서 수월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전부터 경매에 대해서 조금씩 궁금해하고 알아가는 중인데 배울게 너무 많네요. 부동산쪽으로 예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예측은 하되 특정 루트에 대해 너무 맹신하는것 또한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음에 좀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