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반떼cn7 가성비 좋은 주행감 (기본적인 정보포함)

by #===@ 2021. 6. 9.
반응형

 

한때 국민차라 불리던 아반떼가 이번에 완전히 새롭게 변한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였습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첫 자동차 시작이 중고든 새차든 아반떼에서 출발하곤 합니다. 

하지만, 점점 자동차의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4~50대 이상의 분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있으면 N버전도 출시가 되지만, 일반적인 주행감과 연비 여러모로 가성비를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적합한 선택이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신형 아반떼 cn7 가격에 대해 올려 드렸으니 참조하시어 어떤  트림을 선택하느냐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반떼 썸네일

아반떼 가격표

 

 

스마트 트림

 

아반떼cn7 가격의 가장 기본 트림은 스마트 트림 15,70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트림별 가격을 확인하실때는 가장 먼저 트림가격을 확인하고, 기본품목에 어떤 사양들이 들어가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스마트 트림에는 기본적인 파워트레인, 지능형 안전기술, 외관, 내장, 시트 등등 기본적으로 필요한 품목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선택품목에서 필요한 옵션이 있다면 추가하시면 됩니다. 

수동이 아닌 자동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스마트트림"옵션은 추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익스테리언 디자인과 인조가죽시트, 라이트 또한 추가로 넣으셔야 가장 기본인 디자인이 형성되기 때문에 만약 가장 기본트림인 스마트를 선택할 경우 우측에 있는 선택옵션을 전부다 추가해야 할 것입니다. 

 

 

 

 

 

모던트림

 

다음으로 아반데cn7 가격으로 모던트림을 볼때, 19,480,000원부터 시작입니다. 사실 가성비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아반떼를 소유하고 싶다면, 스마트가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모던에서 기타 옵션을 더 추가해서 만약 가격이 2천5백만원 전후가 된다면, 쏘나타를 두고 분명히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반떼와 쏘나타 사이에 갭차이의 기준을 두기소 결정하셔야 편합니다. 

 

가령 스마트와 모던 사이에 500만원 이상 차이가 날 경우 중형차로 넘어갈 여지가 생기기 때문에 절대 5~700만원이 넘지 않는 선에서 선택한다면, 좀더 수월하지 않을까도 생각해 봅니다. 

특히 선루프 같은 경우 모던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천장을 열고 닫을수 있는 로망이 있다면 여기에서 굉장히 고심하게 됩니다. 

사실 스마트와 모던 사이에 예전 벨류플러스 트림처럼 정말 필요한 옵션만 넣을수 있는 가성비 트림이 생겨 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인스퍼레이션

 

마지막으로 아반떼cn7 가격에서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있는데, 무려 24,530,000원부터 시작입니다. 솔직히 준중형에서 2천5백만원 이상부터 시작가인 트림을 선택한다는것은 정말 준중형급 마니아층이 아닌이상 결코 선택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충분히 쏘나타로 넘어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패키지 선택품목

 

아반떼 차령에서 패키지 선택품목을 살펴볼수 있는데, 인포테인먼트 내비1,2 등 왼쪽 옵션 용어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볼수 있습니다. 

 

예전 ef쏘나타나 옵티마 차량을 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분명 3~40대 이상일 것입니다. 

이 두차량을 언급한 이유는 이번에 출시된 신형 아반떼cn7이 차체 사이즈를 봤을때 위에 소개해 드린 중형급 두차량의 사이즈와 거의 비슷하다는 것인데, 이 정도면 10년전으로 돌아갔을때 중형급에 거의 맞먹을 정도 입니다. 

 

 

 

 

 

혹시 몰라서 아반떼cn7 가격 외에 다른 신차 모델의 가격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언급하려 합니다. 

자체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실시간으로 가격을 체크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전 차종에 대한 트림별 가격도 함께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활용

 

이렇게 아반떼cn7 가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제원에 대해 가장 정확한 수치를 체크할수 있습니다. 

사실 아반떼ad 같은 경우 그전 md보다 세팅값에 있어서 좀더 안정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고속주행에서도 막 밟지만 않으면 충분히 제기능을 발휘할수 있는 차량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신형 아반떼의 경우 좀더 완성된 플랫폼으로 전체적인 주행감각이 좋아졌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에 나온 아반떼cn7 디자인을 봤을때 이미 중형급 이상에서만 볼수 있었던 고급스러움과 스포츠함이 묻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다른사람들의 시선 따위에 영향을 받지 않고 가성비와 여러모로 따져봤을때 이번에 나온 아반떼는 국민차로 불리울 만큼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