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타민디 부족증세, 나이 들수록 챙겨 먹을것

by #===@ 2021. 6. 6.
반응형

 

비타민d는 우리 몸속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는게 아니며, 인위적인 행동이나 흡수를 통해서만 얻을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햇빛을 하루에 최소 30분 이상 충분할 정도로 쬐어야 하는데, 실질적으로 현대인들의 라이프를 봤을때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부족한 부분을 비타민d 영양제를 통해 보충을 하는데,그 전에 비타민 디 부족증세에 대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며 내 몸에 이러한 증상들이 있는지 여부를 체크할수 있도록 상세하게 나열하였으니 참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타민 디 부족증세 썸네일

비타민d 부족증상에는 당연히 비타민d 영양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추측에 의해 내 몸에 부족한 부분을 얼마의 양으로 결정할지에 대해서는 조심할 필요성은 있습니다. 

보통 기능의학검사를 통해 쉽게 부족한 여부를 확인할수 있으며, 많이 부족하다면 처음부터 5000IU부터 시작하며, 크게 부족하진 않으나 꾸준하게 관리차원에서 필요하다면  1000~3000IU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고르실때는 반드시 비타민d3라고 찍힌 뒤에 숫자 3(좋은성분 표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1. 뼈가 약해질수 있습니다. 

 

보통 뼈나 관절과 관련된다면 철분을 생각하실수 있는데, 비타민d가 부족하다면 사람이 움직이는데 가장 기본적으로 버틸수 있는 뼈와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사전에 관리차원에서 영양을 생각한다면, 꼭 섭취해야할 영양제 입니다. 

 

 

 

 

 

2. 통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특히 관절과 관련된 다양한 질환에 대해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염증관 관련된 통증을 일으킨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이 바로 비타민d가 부족한지 여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60대 이상부터 염증이나 통증으로 진통제에 대한 걱정을 줄이시려면 하루라도 빨리 대처를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3. 우울한 기분을 느낄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매우 예민하며 다양한 신경조직체계에 의해 호르몬의 변화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특히 별다른 이유 없이 우울하면서 밤에 잠을 제대로 못이룰 경우 비타민d가 부족한지 한번쯤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잠이 안오거나 기분이 다운되면 일부로라도 사방이 뻥 뚫린 야외로 나가서 땀을 흘리면 햇빛을 쬐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 입니다. 

 

 

 

 

 

4. 오랜 기간 피로누적이 있을수 있습니다. 

 

퇴근하고 저녁이 되면 녹초가 되어서 씻을 힘도 없는 경우를 경험해 본적이 있으실 겁니다. .

처음에는 일이 많아서 단순히 피로가 누적이 되어 그럴수 있다고 가볍게 넘길수도 있지만, 피로한 증상이 심해질 경우 반드시 내 몸을 다시한번 체크해야 할 때입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중에서 삶의 활력을 떨어뜨릴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5. 몸무게가 갑자기 늘어날수 있습니다. 

 

체중과 관련해서는 너무 다양한 요인들이 있기 때문에 비타민d 부족증상 중 이 상황만으로는 판단할수가 없습니다. 

다만, 살을 빼려고 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영양상태가 유지가 된 상태에서 운동이나 식단조절이 필요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생각해야 할 부분입니다. 

 

 

 

 


6. 치아나 잇몸관련 질환이 생길수 있습니다. 

 

사실 잇몸 질환과 관련해서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지만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도 나타날수 있는 경우 입니다. 

추가로 잇몸과 관련해서 심할 경우는 시중에 나와있는 가장 유명한 제품을 복용하되 추후 관리차원해서는 비타민C와 더불어 B, D를 추가해 주시면 좋습니다. 

 

 

 

 

 

 

7. 면역력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가장 먼저 겨울이 되면 감기에 잘 걸리게 됩니다.

비타민 디 부족증세 중에서 간과할수 있는 부분인데, 면역력과 관련해서는 너무나 다양한 요인들이 잇지만 비타민디가 상당부분 차지하기 때문에 몸 전체 발란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8. 장환경에 변화가 있을수 있습니다. 

 

7번 설명에서 면역력과 관련이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장내 환경을 체크해야 합니다. 

면역력과 장내환경을 동시에 생각해야 할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과도하게 추위를 많이 타거나 땀이 많은 분들은 기본적으로 비타민d와 유산균을 동시에 드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