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 활용하기

by #===@ 2022. 1. 5.
반응형

국내 전 지역에 정상적으로 신고된 사회복지시설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정보시스템 사용현황, 입소자 및 종사자 현황과 구인정보, 후원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핵심 부분만 살펴보겠습니다. 

 

 

 

 

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w4c.go.kr) 바로가기

 

 

<사회보장급여의 이용, 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되었으며 추가로 관련 제29조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핵심은 관련 사업 내용에 있어서 공정, 효율, 효과를 기반으로 삶의 기본을 올리는 데 있습니다.

 

직접 해당 사업을 추진하는 분들께는 후원 및 사후관리에 관한 교육 서비스가 가능하며, 해당 기관 내 구인을 원하시는 부들 또한 해당 시스템 정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꼭 참조해야 할 메뉴얼 부분에 대해서만 정리했습니다. 

 

 

 

 

1) 시설정보시스템 사용현황

 

가장 먼저 확인하는 카테고리입니다. 시설현황에서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어느 지역에 시설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형 유형 구분에서 대/중/소 분류에 맞게 해당 카테고리를 직접 선택하면 검색 범위를 줄여 줄 수 있습니다. 사용 용도에 맞게 서칭이 가능하고, 해당 자료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쓸 수 있습니다. 

 

 

 

 

2) 시설 입소자 현황

 

입소자와 관련된 장애인 거주시설의 수와 입소자의 수를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한데, 오늘 날짜로 서칭 결과 1422 시설과 26372명으로 나왔습니다. 거주, 재활에 관한 시설 통계치로 구분합니다. 

 

 

 

 

3) 시설 종사자 현황

 

종사자와 관련된 주거, 의료, 여가, 보호, 일자리 관련 세부 항목으로 조회가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서 서칭 할 수 있고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4) 보조 및 후원에 관한 이용 현황

 

행정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기본으로 알고 계셔야 할 항목입니다. 해당 시설 자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기에 그 규모의 결산 보고 기준을 참조하셔야 합니다. 

 

 

 

 

5) 종사자 구인정보

 

일반 기업 정보도 도움이 되겠지만, 해당 기관에서 올라오는 채용분야를 확인하는 것 또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생활지도원, 시설장 직원, 대체인력 등등 체크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