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차용증 양식 무료다운 일반형

by #===@ 2021. 12. 15.
반응형

요즘은 돈을 빌리거나 빌려줄 때 친한 사이일수록 더욱더 차용증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용증 양식을 hwp, pdf, word 파일로 업로드해 드리며, 일반형으로 기관에서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를 알려 드리려 합니다. 

 

추후에 소송으로 가더라도 해당 서식이 있으면 법적효력 때문에 유리한 방향으로 끌고 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용증-일반형
차용증-일반형
차용증-작성방법예시문
작성방법-예시문

1. 차용증 양식 무료다운 일반형(압축파일 - 한글, 워드, pdf)

1215_차용증 양식.zip
0.25MB

 

 

특히 작성방법에 관해 아주 상세하게 적혀 있으니 다운받으시면 2페이지부터 첨부되어 있으니 꼭 읽어보시고 맞게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채무자이름과 주소 주민번호 전화번호까지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나중에 싸인까지 확실하게 하셔야 합니다. 

 

두 번 세 번 말해도 좋을 정도로 금전적인 관계를 맺어야 할 경우에는 어떤 일이 있어도 반드시 작성되어야만 합니다. 

 

물론, 아는사람들끼리 그냥 넘어갈 수도 있겠지 하는 순간 돈도 잃고 사람도 잃는 순간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만큼은 확실하게 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차용증 서식 받는곳

 

법적으로 문제가 생길 시 마주하는 곳이 있다면 바로 법원입니다.  요즘은, 법원 사이트에서 법적인 문제와 연관이 있는 양식들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관련 자료들만 전문적으로 제공해 주는 기업 자료 카테고리를 활용해도 상관이 없는데,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서 상식적으로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기에 어떻게 받는지 스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민원" 카테고리를 활용하면 되는데, "생활 속의 계약서"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서식은 사실증명이 가능한 기초 입력 가능한 부분들이 표기되어 있을 시 법적인 효력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한글파일, 워드 파일, pdf파일의 틀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안에 들어 있어야 할 내용들만 있으면 법적인 효력을 발생시키는데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차용증, 영수증"란에 체크하시고 바로 "검색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매계약서, 임대차계약서에 관한 자료도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의 파일을 받으시면 되는데,  살면서 분명 의도치 않은 일들로 인해서 돈을 빌리거나 빌려주게 되는데, 이때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할 사항이 있다면 연대 관련해서는 절대 근처도 가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그 순간에는 필요하기 때문에 연대를 통해서라도 금전적인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만,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는 일이기에 이 파일들을 사용할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