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ai파일 보는방법 2가지 정리

by #===@ 2021. 8. 19.
반응형

간혹 로고 같은 특수한 이미지를 만들거나 편집할 경우 ai 파일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파일을 받을 경우 ai 파일 보는 방법이 필요한데 간단하게 변환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컨벌티오 사이트 활용

2. 피디에프몰 사이트 활용

 

 

 

 

1. 컨벌티오 사이트 활용

 

각종 이미지, 문서 파일을 자주 편집하거나 다루는 분들은 대부분 즐겨찾기에 포함된 곳일 겁니다. ai 파일 말고도, jpg, gif, pdf 등등 그리고 처음 들어본 파일명들도 웬만하면 다 적용이 됩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페이지 중간즘에 "파일 선택"을 누르고 변경하기를 원하시는 ai 파일을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 파일변환 할수 있는 곳 한 번 더 확인

 

개인적으로, 이런 다양한 파일을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는 몇 개 알고 계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간혹 오류가 생겨 안 먹히는 파일이 있어서, 2~3개 정도 알고 계시면 훨씬 유용했습니다. )

 

 

 

 

 

제가 가지고 있는 ai 파일을 불러오니까, 오른쪽에 변환하고 싶은 스타일을 선택하는 곳이 표시됩니다. 개인적으로 pdf가 관리하기 편해서 제가 원하는 파일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업로드된 상태에서 변환 중 표시가 지나면서,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금방 지나가면 변환 완료 문구가 뜨고,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여러 가지 작업해 보신 분들은 이런 파일 변환기가 얼마나 편리한지 잘 아실 겁니다. 

 


 

 

2. 피디에프 몰 사이트 활용

 

이곳은 가장 먼저 "한국어"로 변경해 주시고 사용하면 더 편리합니다. 영어 사용에 문제없으신 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작업상 빠른 과정을 위해 한글 사용이 더 빠를 것으로 판단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게 "PDF로 변환"이라는 카테고리를 눌러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밑으로 내려가면 AI으로 PDF라고 나와 있습니다. 사실 이곳의 단점은 PDF로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변환이 안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화면에 바로 표기가 됩니다. 온라인에서 ai 파일을 변환하는 과정을 이미지로 표현해 줍니다. 그럼 다음과정으로 계속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연속적으로, 1번 파일 ai파일을 선택해서 가져오면 가져온 파일명이 보일 겁니다. 그러면 밑으로 가서 2번 원하시는 부분에 체크하고 "지금 변환"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이런 다양한 파일들을 원하는 또 다른 파일들로 변경해 주는 곳들이 다양합니다. 미세한 기술 차이가 있어서 그런지 계속해서 잘 되는 곳들도 있지만, 자주 오류가 생기고 막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몇 군데 사이트를 알고 계시면 작업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