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첩보 영화 추천 다양한 작품 모음

by #===@ 2021. 8. 18.
반응형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파이가 주제인 영화를 싫어하는 분들은 웬만하면 없으실 텐데요. 개인적으로 이런 장르를 너무 좋아해서 첩보 영화 추천을 통해 그동안 봐왔던 다양한 작품을 다시한번 상기시키고 싶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분들이 있는데, 맷데이먼, 디카프리오 이 두 사람의 연기력이 제 취향에 딱 맞아서 그런지 이 배우분들 출연한 영화는 다 찾아볼 정도였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영화만 보셔도 첩보물의 매력에 풍덩 빠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스파이게임

1. 스파이게임

 

이 영화를 얘기하자면 내용이 좀 어려운데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2002년도의 브래드 피트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첩보영화의 본질과 가장 잘 부합하면서 마지막에 동료에 대한 의리를 보여주는데 이게 반전이 있는 작품이에요. 

 

상세한 스포는 하지 않겠습니다. 제 인생영화이기도 하지만 처음부터 대사 하나하나를 놓칠 수 없습니다. 2~3번째 볼 때 앞뒤 전후 상황을 확실하게 이해하게 되었을 정도로 빠른 전개가 돋보입니다. 

 

사실 로버트 레드포드의 연기와 영화에서 보여주는 두뇌 회전력은 혀를 내두를 정도로 찬사를 내보낼만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 볼 때는 이해하기 좀 힐 들었습니다 전체 흐름은 알겠는데 인과 관계에서 왜 이 장면이 이렇게 흘러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좀 막혔었는데 두세 번부터는 알겠더라고요 전 이걸 5번 이상은 본거 같습니다. 

 

 

 

 

본아이덴티티

2. 본 아이덴티티

 

멧 데이먼의 최고 히트작 스파이 영화의 최고봉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분 출연한 영화를 거의 다 봤을 거예요 개인적으로 멜로는 찍지 않으셨으면 좋겠더군요. 이분은 액션과 스릴이 버무려진 첩보물을 다워야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본 시리즈는 이후 본 슈프리머시 본 얼티메이텀 이렇게 꼭 보셔야 합니다. 

 

 

 

 

에너미-오브-스테이트

3. 에너미 오브 스테이트

 

이게 98년도에 출시된 영화인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소품 전자 장비들이 도저히 2000년도 이전에 나왔을 거란 생각이 안들 정도로 앞서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못 본 분들이 계시다면 이것도 필요절차 중 하나입니다.

 

 

 

 

팅커테일러솔저스파이

4.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이건 말이 필요 없죠  첩보영화가 낭만과는 별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아니에요!! 등장하는 주인공의 스타일을 잘 주시해 보면 두뇌, 낭만, 터프 모든 게 갖추어진 인물들입니다 이 작품은 낭만적인 첩보를 다뤘다고말쓸드릴수 있는데요. 냉전시대를 넘나들며 시대 흐름 속에서 이들의 성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당장에 권해 드립니다

 

 

 

 

블러드-디이아몬드

5. 블러드 다이아몬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가 이영화를 보고 이분 나오는 첩보물은 다 팠습니다. 그러고 보니 [바디 오브 라이즈]를 베스트 10 외에 넣었는데 이것도 반드시 보셔야 할 작품입니다. 제목이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할 수 있는데 이것도 보시면 디카프리오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시리아나

6. 시리아나

 

역시 데이먼이 나오는 영화인데 이건 내용이 좀 어렵고 살짝 지루할 수도 있으니 본 시리즈를 반드시 끝내고 난 다음 첩보물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이 왔을 때 보셔야 이해하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분 출연작은 이상하게 기대가 됩니다. 

 

 

 

 

그린존

7. 그린존

 

또 데이먼 작품인데 이것 또한 꼭 보셔야 합니다. 중동 지대를 다루고 있는데 중동문제와 얽혀 있기 때문에 실제상황과 매치해서 관찰해 본다면 정말 재미있게 관람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만약 그린존까지 오셨으면 이제 첩보물 정점까지 오신 거나 다름없겠는데요^^;;

 

 

 

 

굿세퍼드

8. 굿 셰퍼드

 

제가 본 시리즈 이후 데이먼의 영화를 계속 소개하는 이유가 이분 출연작의 많은 작품들 중에 이런류가 많습니다. 아마 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았나 봐요. 이분의 연기가 스타일이 액션, 스릴, 두뇌 관련해서 정말 잘 어울리거든요.

 

 

 

 

007시리즈

9. 007 시리즈

 

이것도 대작이죠!! 저도 시리즈물로 나올 때마다 보고 있는데 골든아이부터 뭔가 현시대에 맞는 설정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 이전은 안 보셨으면 굳이 안 봐도 괜찮아요. 만약 그전까지 본다고 하면 정말 마니아급이죠!

 

 

 

 

미션임파스블

10. 미션 임파서블

 

톰 크루즈의 미션!!! 이것도 지금까지 쭉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죠 이건 액션 스릴 재미 모든 걸 다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아마 국내에서도 국민영화다 보니 안 보신 분들 없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 그 외 추천작 첩보영화 모음

  • 레오나르도 작품 [바디 오브 라이즈]
  • 숀 코네리 [붉은 10월]
  • 사선에서
  • 뮌헨
  • 아르고
  • 제로 다크 서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