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거래명세서 양식 무료다운 파일 첨부함

by #===@ 2021. 8. 26.
반응형

직장생활이나 개인사업을 할 경우 물건을 거래할 때 반드시 필요한 서류가 바로 거래명세서입니다. 거래명세서 양식으로 사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파일 2개를 올려 드리며,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 또한 알려 드리려 합니다. 

 

제품의 단가는 얼마며, 수량이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기록하고 정상적으로 거래한다는 증거를 서류로 남기는 작업이기 때문에 회사마다, 경리과나 총무부 직원이라면 폴더에 꼭 있는 파일 입니다. 

 



 

거래명세표

1. 거래명세서 양식 무료 다운 파일 업로드

0826_거래명세서 양식무료.zip
0.03MB

회사마다 거의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파일인데, 이 표를 기본으로 조금 손봐도 괜찮을 것입니다. 

 

아주 기본적인 "거래명세서 서식" 이기 때문에 좀더 다양한 사무 또는 업무용 "양식"이나 "서식"을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면 아래 내용 참조해 주시면 됩니다. (2번 내용에 첨부함)

 

 

 

둘 다 엑셀 파일로 넣어 드렸으며, 왼쪽 거래명세서는 a4용지에 딱 한 장용으로 사용할 때 좋으며, 품목이 다수 포함될 경우 유용합니다. 

 

오른쪽 파일은 한장에 위에 한 개 밑에 한 개 더해서 두 개를 뽑을 수 있으며 간단하게 거래할 경우 사용해도 좋습니다. 

 

사실 중요한건 공급받는 자와 공급자 간에 사업자번호와 도장 및 필수 정보, 품목과 수량, 단가 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서식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2. 거래명세서 양식 다운받는곳

 

이곳은 의외로 발견한 곳인데, 자료가 풍부하진 않지만, 끌 씨체가 이뻐서 알고 계시면 나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업무를 보고 계신다면 다양한 사무용 서식자료 사이트를 알고 계시면 나중에라도 다양하게 사용이 되기 때문에 여러 곳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오셨으면 처음에 조금 헷갈릴 수가 있는데 오른쪽을 보시면 "목차"라고 있는데 여기를 눌러서 들어가 주셔야 저희가 찾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한글문서"로 들어가 주셔야 정확하게 들어간 것이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들어가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밑으로 내려가시면  "엑셀"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나름 볼만한 게 많기는 합니다. 글씨체가 이뻐서 다른 워드나 한글 파일도 같이 살펴봐 주시면 도움이 되는데, 필요한 정보가 아니라면 스킵해서 보셔도 됩니다. 

 

 

 

 

밑으로 한참 내려와 주시면 "거래명세서"가 나옵니다. 옆에 "다운로드하는 화살표시"를 눌러서 다운 절차를 밟아 주세요. 

 

사실 사무업무에 필요한 서식들이 영수증, 및 여러 가지가 나와 있는데, 이곳은 아주 많지는 않습니다. 

 

말 그대로 샘플용으로 아주 간단한 양식 자료를 보고 싶다면 아주 유용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거래명세서 양식 무료 파일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 한 군데를 설명드렸는데,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업무를 보시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하지만, 추가적으로 무료 서식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잘 활용하신다면, 앞으로 어떤 일을 하시더라도 충분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