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 리스트 및 찾는방법

by #===@ 2021. 8. 30.
반응형

투자를 하면서 높은 배당까지 받으면 일석이조입니다. 배당수익률 가장 높은 주식 상위 리스트와 찾는 방법을 쉽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금융투자 자체가 안정적인 수익이 아니기 때문에 배당금 우선으로 찾는다는 게 안전하다는 말은 아니며 주가가 상승하는 종목에 투자할 때 이왕이면 배당까지 높으면 더욱더 좋기 때문입니다. 

 

 

 

 

 

1. 배당이 높은 주식 찾는 방법

 

국내에 몇가지 포털사이트와 대형 증권 기업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국내 증시 현황과 지수에 대해 제공해 주시만 가장 쉬우면서 알기 쉽게 서칭 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당일 급등한 종목, 업종별, 테마별, 상승, 하락 등 기본적으로 볼수 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가 가장 활발해 게 이루어지는 상위별로 정리된 표를 볼 수도 있어서, 단기적으로 어떤 업체들이 수급이 몰려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국내 증시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보기 편한 곳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제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해당 정보가 나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본다면, 최근 조회기록이나 여러가지 이점들이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배당으로 들어가서 확인하겠습니다. 최근 코스피 물결이 잔잔하게 이어지는 상황을 보고 있으면,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매우 불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의 순기능 때문에, 관련된 분들의 재능이 다양한 형태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맹신하는 것은 안되지만 지금 상황을 눈치껏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배당 페이지에서 처음 확인이 되는것은, 전체, 코스피, 코스닥이 나오는데 전체 종목에 대해 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보시면 헷갈리기 때문에 꼭 체크해서 보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본인이 투자하기를 원하는 코스피 또는 코스닥에 먼저 체크를 해 주셔야 합니다. 가령 코스피 종목에서 배당이 높은 종목을 확인하고 싶으며, 배당금 아래 삼각형의 표식이 있는데 내림차순으로 높은 금액순으로 나열해 보겠습니다. 

 

순서대로, 서울가스, 고려아연, 한국쉘석유, 롯데푸드, LG생활건강 등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공부할때, 지수가 우상향 할 때는 이런 종목들이 분명 참조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2. 배당 수익이 좋은 상위 종목 리스트

 

1) 서울가스

 

기본적으로 도시가스 공급및 관리에 관한 업무와 해외 자원 개발 관련 사업을 맡고 있습니다. 10년간 그래프를 보면 16년도에 큰 하락이 있었고, 작년 3월 이후 지속적으로 큰 상승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당 배당금이 16,750원으로 12월 기준으로 했을 때 큰 이득을 남겼습니다. 사실 이런 기업들은 미리 공부하지 않고서는 선택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2) 고려아연

 

영풍그룹의 계열사로 아연과 비철금속을 제력하는 기업이며, 최근에는 엘지화학과 mou를 체결하는 등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2차 전지 이슈로 큰 상승폭으로 증가한 부분을 참조하여 최근 어떤 방향으로 잡을지 고민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으로 두번째 많은 주당 15,333원이며, 작년 이맘때쯤 들어가신 분들은 큰 수익을 남겼을 것입니다. 앞으로 2차 전지와 관련하여 어떤 이슈로 다가올지는 정확하게 알수 없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업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계속해서 우상향이라고 생각한다면 분명 더 큰 이득을 남길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다시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