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휘력공부챌린지

자존감 높이는 방법 믿음의 영역 생각 바꾸기

by #===@ 2022. 4. 11.
반응형

자신감이 떨어지고 하는 일에 의욕이 없다면 오늘 글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자존감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믿음의 영역으로 생각 자체를 변화시킬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특히 심리적인 요인이 많이 적용되기에 본인에게 투영시키는 잠재의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존감높이는방법-믿음의영역

자존감 높이는 방법 = 믿음의 영역

 

상세한 내용에 들어가기 앞서 이 둘을 같다고 한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어릴 때부터 각자가 살아온 환경이라는 게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 살아왔으며 어떤 음식을 먹었고 어떤 사람들과 어울렸는지에 따라서 지금의 내가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과거의 길었던 인생 영역이 내가 앞으로 살아가야 할 지금과 미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퍼센티지는 본인만이 결정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 말은 자존감이라는 말 자체는 현재 내가 어떤 사고로 살아갈 것이라는 마인드(믿음)가 현재와 미래의 상황에 대해 충분히 변화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그전에 필요한 것은 "믿음", "확신"입니다. 

 

 

 

 

습관-부정적사고차단-긍정희망

1. 작은것들을 습관화하는 단계

 

내가 잠을 자는곳, 편하게 쉴 수 있는 내 방을 깨끗하게 청소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 집이 아무리 작고 보잘것없다고 해서 절대 내 소중한 집에 와서 왜 이런 집에서 살까 라는 의문들을 차단하고, 깨끗하게 청소된 내 공간 자체를 바라볼 것. 

 

이 과정을 매일해야 합니다. 일주일, 한 달, 6개월의 과정이 이어질 경우 습관화가 생깁니다. 이렇게 아주 작은 청소 하나에 내가 할 수 있구나라는 자신감이 붙습니다. 점점 난이도가 있는 습관들을 찾아 실행합니다. 

 

 

 

 

2. 부정적인 사고에 대한 차단

 

사람은 누구나 잡생각을 합니다. 그 생각들이 몇초내에 끝나는 경우가 있고 몇 분 이상 이어지는 경우도 생길 것입니다. 이럴 때마다 본인만의 주문을 외웁니다. 

 

가령, 내가 싫어하는 사람의 행동이 마음에 안들어 한번쯤 또는 수시로 생각이 납니다. 정말 싫고 또 만났을 때 그 스트레스에 대한 잡념들이 머릿속을 맴돕니다. 이럴 때마다 스스로에게 "차단"명령을 내립니다. 

 

아주 단순하지만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이런 생각들이 머릿속을 이어나갈 때마다 차단을 스스로 외치고 나는 대인배니까 그릇이 크니까 나에게 중요한 게 아니다라고 속으로 얘기합니다. 

 

 

 

 

3. 긍정과 희망적인 현재와 미래를 그린다

 

살아가면서 분명 어려운일 힘든 일이 생깁니다. 그러면 누구나 아!! 진짜!! 이런 식으로 짜증을 내게 됩니다. 그 전에는 본인이 이런 사람이었다면 지금 이후부터는 내가 잘 되기 위한 과정이야 오늘 또 이렇게 견뎌내면 앞으로 몇 달 뒤 몇 년 뒤에는 더 잘 되어 있을 거야라고 스스로를 다독여 줍니다. 

 

 

 

모든 것이 오로지 나의 생각에 따라 말이나 행동으로 실행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믿음입니다. 

 

 

 

 

내 미래를 위해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4가지

누구나 힘든 상황에 부딪칠 수 있습니다. 내 미래를 위해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문구와 책 내용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두려움에 맞는것 보다 작은 것부터 극복할 수

noteupdate.tistory.com

 

 

어떤 일을 해도 잘 되는 사람들의 5가지 특징

지금 당장에 변화를 원한다면 어떤 일을 해도 잘 되는 사람들의 5가지 특징을 분석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단순히 운이 좋아서 잘되는 게 아니라, 잘 되게 할 수밖에 없는 그들이 하는 행동

noteupdat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