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휘력공부챌린지

영어 동화책 읽어주는 사이트 학습할 수 있는 4곳 첨부

by #===@ 2021. 6. 7.
반응형

 

어릴때부터 올바른 언어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어른이 되어도 그 습관 때문에 언어 학습 능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요즘은 워낙에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영어 컨텐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잘 활용하신다면 좋은 영향을 받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편적으로 많이 이용하시는 온라인상 영어 동화책 읽어주는 사이트 4곳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썸네일

1. 쥬니어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해 주는 가장 기본적인 학습 카테고리 입니다. 동요, 동화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한글과 영어로 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신다면 훌륭한 교보재가 될 것입니다. 


1번은 국내 사이트로 소개해 드리는 곳이며, (아래 2~4번) 동화책 사이트는 외국 홈페이지로 알고 계시면 분명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쥬니어네이버

카테고리에서 영어동화를 찾으시면 되는데, 참고로 한글로 제공되는 서비스중 이솝우화, 창작동화, 학습, 오디어, 읽어주는 동화 등이 있으니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대형 포털에서 별도부록 형식으로 유용한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오늘 알려 드리는 정보 외에도 카테고리별 어떤 서비스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신다면 어른들 입장에서 도움이 되는 교육 컨텐츠도 있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영어동화에 어떤 컨텐츠들이 숨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유명한 책의 내용들이 많아서 지적수준을 함양하고 언어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좀더 쉽고 재미있는 소재로 만든 만화를 기반으로 한 컨텐츠도 있으니 어떤 영상으로 공부해도 분명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유용할것 같습니다. 

 

 

 

 

 

영상 길이 자체가 짧기 때문에 아이들이 듣기에 매우 적합하며, 영어 같은 경우는 부모입장에서도 함께 들으며 공부할수수도 있기 때문에 퀄리티 있는 자료라 생각합니다. 

 

 

 

 

 

2. 스토리라인 온라인

 

오늘 소개해 드리는 영어 동화책 읽어주는 사이트 중에서 사실 1,2번만 알고 계셔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데, 첫번재는 국내에서 제공되고 있기 때문이며, 2번은 외국에서 운영되고 있지만, 책을 읽어주는 사람들이 외국 배우들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집중해서 들을수 있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장르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듣다보면 내 아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파악할수도 있고, 어떤 음정과 내용에 반응하는지 참조하면서 방향성을 잡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실제 배우가 나와서 동화책을 읽어주는 영상입니다. 배우들의 특징이라면 캐릭터에 몰입감을 높여 보고 듣는 사람에게 전달력을 높일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목소리가 일관되지 않고 남녀 또는 나이대별 다양한 음정과 음색으로 들을수 있기 때문에 자라나는 꼬맹이들에게 들려 준다면 너무 많은 도움이 될것이 생각합니다. 

 

 

 

 

 

3. 스토리노리

 

확실히 외국 홈페이지 특징이 뭔가 우스꽝스러우면서 심플한 맛은 없다는 것입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 전형적인 미국스타일의 사이트이지만, 전달되는 컨텐츠 자체는 퀄리티가 있기 때문에 들었을때 어떤 장르에 반응하는지 살펴가면서 이용할만한 곳인지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내가 들을 내용들을 클릭해서 청취할 경우 네모박스의 영상형태가 나오는것이 아니라 캐릭터가 얘기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굉장히 유아틱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4. 스타폴닷컴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로 3번과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물론 동화책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배울수 있는 곳이라는 점은 모두 동일하며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학습에 도움이 될까라는 물음에 집중하신다면 좀더 효율적으로 다가갈수 있을것입니다. 

 

 

 

 

 

역시나 이쁜 캐릭터들이 나와 있어서 시각적으로 뭔가 사로잡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 동화책 읽어주는 사이트로 충분히 제역할을 하는곳이며 오늘 소개해 드리는 4곳 모두 기본적인 퀄리티 부분에서 받쳐주고 있는곳이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