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변활동을 좋게 하기 위한 올바른 자세 (받침대 사용 후기)

by #===@ 2022. 4. 6.
반응형

한동안 변비와 한 번에 시원하게 볼일이 안 나와서 걱정을 좀 했는데 최근 배변활동을 좋게 하기 위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한 후 많이 좋아졌습니다. 보조 도구로 받침대를 하나 구비해서 발 아래 두고 사용해 봤는데 효과가 있어서 내용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깨끗함을 표현하기 위해 "변=소중한 덩어리"라고 표현하겠습니다. 

 

 

 

 

그냥앉아있는자세
사진1번-일반적으로 좌변기에 앉아있는 모습

1. 배변활동을 좋게 하기 위한 올바른 자세

 

- 사진1번 : 올바르지 않은 자세

보통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 때 흔히 취하는 자세입니다. 아니면 허리를 앞으로 조금 숙이는 정도입니다. 이렇게 보고 계셨다면 평소 앉아있는 시간이 최소 3분, 5분 그 이상이었을 겁니다.

 

가장 이상적인 시간은 3분 이내 컷 하는것입니다. 

 

 

중요한것은 대장 속에 있는 소중한 덩어리가 밑에 내려와서 신호를 보내면 끊기지 않고 전부 배출시켜야 독소가 안 쌓이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치질 및 관련 병명으로부터 자유롭고 싶다면 오늘 이야기 하는 주제는 끝까지 읽어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쪼그려앉을경우배변활동원활
사진2번-이상적인 자세-쪼그려앉을경우 배변활동이 원활함

- 사진2번 : 가장 이상적인 자세(배변활동이 원활한 자세)

옛날에는 지금처럼 앉아 보는 양변기가 아닌 쪼그려 앉는 푸세식이었습니다. 그때에는 어쩔 수 없이 2번 자세로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자세에서는 소중한 덩어리를 시원하게 내보낼수 있게 내 몸속 구조적인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쪼그려앉을경우직장각이펴짐
2번 사진처럼 쪼그려 앉을경우 직장각이 펴짐

이말은 쪼그려 앉을 경우 직장각이 길게 펴지는데, 이렇게 되면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됩니다. 평상시 또는 그냥 앉아 있는 자세에서는 저렇게 펴질 수가 없으며 약 95도 전후를 유지합니다.

 

하지만 다리를 몸 쪽으로 당기고 허리를 최대한 숙이면 직장각이 넓어지면서 커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덩어리를 배출하기에 좋은 구조가 됩니다. 또한 잔변감 없이 모든 내용물들을 시원하게 내보낼 수 있습니다. 

 

 

 

 

받침대

2. 받침대 사용 후기

 

2번 자세를 취하기 위해서는 다리는 올리고 몸 안쪽으로 최대한 당겨야 하는데 그냥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사용하고 있는 받침대 사이즈는 가로 40cm, 세로 26cm, 높이 23.5cm 정도 됩니다. 가격은 만원 내외였던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높이가 어느 정도 되어야 편합니다. 

 

원래는 욕실에서 앉아서 여러 가지 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되던 것입니다. 

 

 

 

 

받침대위에수건올려놓음

수건을 올려놓고 사용해되 되고 슬리퍼를 신고 올라가도 되고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식습관의 변화

 

자세도 중요하지만 더불어 평소 우리가 먹는 거에도 관심을 가져야 원활하게 배변활동이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식이섬유식과 나물 종류 반찬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원래 변비란 게 없었는데 오랜 시간 안 좋은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생기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최근 들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늘보리 밥을 섞어 밥을 먹으면서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늘보리밥 짓는 방법(겉보리, 꽁보리) 곱돌솥으로 밥하기

섬유질이 많아 건강에 좋은 늘보리밥 짓는 방법에 대해 리뷰 하겠습니다. 겉보리를 도정하면 늘보리라고 하는데 옛날에는 꽁보리 라고도 불렀습니다. 일반 압력밥솥에 할 수도 있는데 저는 곱

noteupdate.tistory.com

 

 

봄나물 종류와 사진 영양성분 자료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꼭 먹어야 할 좋은 음식들입니다. 봄나물 종류와 사진 그리고 영양성분에 대한 자료를 업로드 해 드립니다. 옛날부터 내려오던 전통적인 나물 음식이기에 농진청에서

noteupdat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