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템플스테이 사찰 소개 - 가격, 예약순서 상세설명

by #===@ 2021. 6. 4.
반응형

 

직장생활로 지치고, 취업준비로 몸과 마음이 많이 힘들어진 요즘, 사회적 쇼크로 인해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시점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많은 분들이 마음의 힐링을 위해서 템플스테이를 찾게 됩니다. 

자연속에 위치한 절에서 푸르른 절경과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묵은때를 정화시키기를 간절히 원하는 때이기도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템플 스테이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 하기에 전국적으로 가격을 정확하게 보는법에 관해 상세히 나열하였으며, 전국적으로 사찰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예약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관련 정보도 첨부하였으니 참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템플스테이 가격 및 예약 할수 있는곳

우선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에 위치해 있는 템플 스테이를 찾기위해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템플스테이를 검색해서 예약까지 할수 있는"기관을 찾으시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이제는 온라인으로 사찰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하루만에 가능한 "당일형"과, 1박2일 체험이 가능한 "체험형"이 있으니 마음에 드시는 날짜별로 선택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템플스테이 홈페이지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예약 과정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템플스테이 예약" 카테고리가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셔서 가고자 하는 지역의 템플 스테이를 찾아서 가격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것중 하나가 바로 휴식인데 단순히 티비나 폰을 보면서 쉬는게 아니고, 정신적으로 제대로 힐링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스트레스를 털어내야 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먼저 지역을 선택해야 하는데, 가령 강원도에 있는 당일 다녀오는것으로 설정하고 싶으시면 그대로 체크하셔서 "예약하기"를 눌러 주시면 그에 맞는 템플 스테이 가격이 나오게 됩니다. 

 

 

 

 

 

삼운사 당일 템플스테이 같은 경우 각각 만원 오천원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참가인원을 체크해서 예약을 해 주시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국립공원이나 유적지 같은곳을 놀러갈때 받는 입장료와 대동소이 할 정도이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체험형으로 봤을때, 화암사, 월정사 등등 여러 템플스테이들이 나오는데, 사찰정보를 보면서 내가 생각했던 부부노가 일치할 경우 예약하시면 됩니다. 혼자서도 가능하도 여러명이 함께 체험할수도 있기 때문에 뭔가 색다른 힐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접합할 것입니다. 

 

 

 

 

 

체험형 1박2일 템플 스테이 가격의 경우 숙박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더 비싼 3만원부터 2만원 1만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가족, 친구 등 마음에 맞는 분들과 산속에 있는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마음의 각오도 새롭게 다지며 좋은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휴식형이 있는데 주변을 여행하면서 잠시나마 구경할수 있는곳이 고즈넉한 절의 풍경을 담은 곳이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해당사이트에서 지역별로 템플스테이를 검색해서 찾으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월정사, 삼화사, 건봉사 등 최근 이슈로 인해 방역에 민감하기 때문에 출입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하기전 전화로 꼭 문의를 해 주셔야 합니다. 

 

 

 

 

 

전국에 포진되어 있는 템플스테이를 봤을때 서울, 경기 할것 없이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도 찾을수 있기 때문에 멀어서 못가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마음에 준비가 되신 분들은 언제든 출발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템플 스테이 가격을 봤을때 짧은 휴식으로도 힐링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부담감을 줄여 줄수도 있고, 신경쓴 부분들이 보였습니다. 

 

 

 

 

 

특히 요즘 어려운 시기에 한번쯤 제대로 쉬면서 몸에 쌓여 있는 묵은 그림자들을 다 털어내고 새출발을 위한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