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여행 자제국가 확인)

by #===@ 2021. 8. 5.
반응형

앞으로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데 있어서 주의하셔야 하는데, 여행 자제국가를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확인

 

적색경보가 내려진 국가에서 다시 안전한 나라로 지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 나라로 가기 전에 미리 체크하셔야 혼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행당 사이트로 들어 오셨으면, 가장 먼저 "여행경보제도" 카테고리를 찾아서 들어가 주세요. 다음으로, "여행경보랑령현황"으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4가지 경보발령현황에 대해서 나와 있는데, "여행 자제 국가"는 두 번째 노란색으로 황색경보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럼 현재 발령이 떨어진 국가에 대해 어떤 경보에 따라서 다른지 살펴 보겠습니다. 

 

 

 

 

1. 남색경보 - 여행주의

 

신변에 대한 안전의 유의해야 하는 타이틀을 확인할수 있으며 아래 해당 국가를 체크해 주세요. 

 

 

 

 

중남미에서는 과테말라, 도미니카공화국, 멕시코 등 상세한 내용까지 확인을 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 뒤로 파라과이 페루 등 다양한데, 여행을 계획하는 나라와 비교해서 꼼꼼하게 검토를 하셔야 합니다. 

 

 

 

 

서남아시이아 네팔, 몰디브, 스리랑카, 인도가 있으며, 동남아 쪽으로 동티모르, 라오스, 미얀마가 있습니다. 

 

 

 

 

러시아와 유럽쪽에 벨기에, 사이프러스, 영구, 터키, 프랑스 지역을 확인해 주세요. 

 

 

 

 

2. 황색경보 - 여행 자제

 

신변에 특별하게 유의를 하셔야 하며, 여행을 계획한다면 좀 더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현재 마카오 전지역과 중국, 홍콩이 설정되어 있고, 다행히 북미 쪽은 해당이 없습니다. 칠레, 자메이카, 온두라스 쪽도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르완다의 콩고민주공화국, 부룬디 접경지역은 현재 자제 지역이기에 무리하게 들어가다가 신변이 위험할 수도 있으니 자제해 주셔야 합니다. 

 

 

 

 

투르크메니스탄에서 레밥주, 마리 주가 포함되어 있으며, 상황 자체가 좋지 않으면, 미리 조심해서 주의하시는 게 낳아 보입니다. 

 

 

 

 

3. 적색경보 - 철수권고

 

빨간색이면 이미 위험한 상태이기 때문에 정말 긴급하게 필요한 업무사 아닌 한 철수하거나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특히 여행같은 경우는 미리 취소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일본 같은 경우 후쿠시마 원전 반경 30키로 이내에는 절대적으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중국은 후베이성 우한시 포함해서 위험하니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모잠비크, 니제르, 지부티가 포함되어 있으며, 상세 설명을 꼼꼼하게 읽으셔야 합니다. 

 

 

 

 

터키가 포함될줄 몰랐는데, 상세 지역을 확인해서 위험한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주의를 요합니다. 

 

 

 

 

4. 흑색경보 - 여행금지

 

지금 당장에 철수를 하거나 안전한곳으로 대피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애초부터 여행 자체를 금하고 있습니다. 

 

 

 

 

소말리아, 필리핀, 이라크, 시리아, 리비아, 예맨 은 기간이 지정되어 있는데, 그 이후라도 추이를 살펴보면서 예의주시를 해야 할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