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휘력공부챌린지

한자 부수 214자 표 해설 파일제공(hwp)

by #===@ 2022. 4. 27.
반응형

한자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암기해야할 한자 부수 214자에 대해 표로 정리한 파일을 엑셀, hwp 두가지 버전으로 올려 드립니다. 기본이 되는 부수는 그냥 외워서 머리속에 넣는게 가장 단순한데, 해설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참조하고 있는 곳 또한 알려 드리겠습니다. 

 

 

 

 

한자부수214자

1. 한자 부수 214자 표 음,뜻 정리(파일 업로드)

 

한자 부수 214자표.hwp
0.05MB
한자 부수 214자표.xlsx
0.01MB

 

 

공부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각자 암기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물론 해설을 보고 듣고 이해하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지 않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몇번 반복해서 외우면 머릿속에 어느정도 자리가 잡힙니다. 

 

그 다음에는 필요에 따라서 영상을 제공해 주는 곳을 찾아 듣고 공부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한글이나 엑셀에 올려져 있는 부수는 2페이지 정도 분량이기 때문에 어떻게 외울까 라는 의문보다는 그냥 보고 읽고 쓰고 이렇게 몇번 반복하다 보면 대부분 익힐수 있는 수준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설명드리는 해설 부분을 참조하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2. 해설참조

 

한자를 왜 공부해야 하는지 사람마다 이유가 다양합니다. 이 말은 개개인의 목표치가 다르다고 볼수 있습니다. 가령 민속촌에 가족과 시간을 보내러 갔는데 한자로 된 글씨를 못읽을 경우 답답했던 경험이 있을겁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통 일상생활에서 술술 읽을 정도의 수준을 원합니다. 

 

최소 기본 500자 부터 시작해서 공부양을 늘려 1000자~2000자 까지 학습하면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해당 영상 "한자마당"에 관련 강의가 올려져 있어서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