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든 필요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최초 사업자등록을 할 경우 여러 가지 업종 중에서 만드셨던 코드가 있는데 이게 바로 주 업종코드입니다.
주 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과정
1.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로 이동한뒤 로그인으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공동, 금융인증서" 절차를 밟으셔야 하는데 본인이 이용하고 계신 인증서 위치에 따라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2. 로그인 상태가 되면 my홈텍스 화면이 바로 뜹니다.
가장 밑으로 내려가면 "기타 세무정보"라고 나와 있습니다. 오른쪽에 "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 안내"로 들어가 줍니다.
특히 조달청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확인서인데, 개인적으로 사업 목적으로 방문한 적이 있었지만 정말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봤으며, 민원 업무 또한 큰 문제없이 흘러가는 모습을 봤었습니다. 하지만 금요일에는 의외로 사람들이 많아서 이 날짜만 제외하면 시간적으로 한산했던 것 같습니다.
3. 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 안내 표시에서 오른쪽 "보기"버튼을 눌러 줍니다.
4. 오른쪽 "조회하기" 버튼으로 넘어가 줍니다.
상세화면에서 상호부터 시작해서 주업태명, 주종목명, 개별소비세 구분, 원천징수 구분 등 자세한 내용들이 나와 있는데 확인 한번 해 주시면 됩니다.
5. 인쇄할수 있는 창이 하나 뜹니다.
프린터가 당연히 설치되어 있어야 가능하며 마지막으로 인쇄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보이는 새창이 안뜰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별도로 인쇄 버튼을 찾을 수도 있으니 참조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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