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휘력공부챌린지

위로의 말 한마디 그리고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글

by #===@ 2021. 11. 30.
반응형

살아가면서 우리는 다양한 일들을 겪게 됩니다. 사람마다 대처하는 방법들이 다르겠지만 우리는 가끔 위로의 말 한마디를 받고 싶어하고 그런 말을 접하면서 마음을 다잡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관련된 다양한 글들 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글만 모아 봤습니다. 

 

 

 

 

나를-사랑하는-연습-중에서

1. 위로의 말 한마디 - 나를 사랑하는 연습 중에서

 

내 몸과 마음이 지칠때 그런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부정적인 생각이 온통 내 머릿속을 헤집고 다니기 때문에 무의식 중에 이런 잡념을 뿌리치고 온전한 마음으로 돌아오지 않고서는 하루종일 힘들다고!!

 

그래서 평소 나는 잘 될거라는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무의식의 힘을 무시하지 말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내 자신을 사랑하고 잘 될거라는 믿음 속에 그 어떤 나쁜일들을 마주해도 평소 강해진 나의 정신을 이길순 업을것입니다. 

 

평소 나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고 대화하는 습관을 들이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아르투르-쇼펜하우어

2. 아르투르 쇼펜하우어

 

우리는 살면서 가장 기본적인것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은것에 감사함을 모른다면 나에게 들어오는 모든 행복에 대해 제대로 느낄수 없다는 점입니다. 

 

내가 먹고 입고 잘수 있는 곳이 있다는 기본적인 것에서 부터 감사함을 느끼며 그 좋은 느낌을 온전히 마주하는 시간을 평소 가져보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있는-그대로-살아도-괜찮아-중에서

3. 있는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 중에서

 

누구나 성공을 위해 앞뒤 안보고 달려 갑니다. 하지만 작은 행복감을 평소 누린다면 그 행복감을 위해서라도 힘듦을 견딜수 있을것입니다. 

 

내가 좋아하는것 먹기, 근교 가까운 공원 산을 산책하면서 좋은공기 마시기, 도서관에 가서 책 읽기 등등 마음만 먹으면 할수 있는 작은 것들부터 실천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주토피아-중에서

4. 주토피아 중에서

 

정말 유쾌하고 즐겁게 시청한 영화 입니다. 가끔 주옥같은 대사들이 있습니다. 다른사람 말에 휘둘리지 말고 나만의 확신을 가지고 믿고 살아가는 방식에 대해 고민해 봤습니다. 

 

 

 

 

나는-무적의-회사원이다-중에서

5. 나는 무적의 회사원이다 중에서

 

이 책은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분들에게는 필독서 입니다. 살아가는 방식에 있어서 큰 인사이트를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직장내 나의 문제에 대해 쉽게 얘기하는것을 절대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될것입니다. 물론 여기에 절대적인 의미를 넣어서는 안되겠지만 깊이 새겨야 할 말들이 참 많습니다. 

 

 

생각해 봐야 할 부분들

위로가 되는 말과 함께 나의 몸과 정신을 강화해 줄 운동,지식향상에 계속해서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