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발급 방법(오프라인, 온라인 가능)

by #===@ 2021. 11. 29.
반응형

토지를 소유와는 전혀 상관이 없고 지금 농사를 본인이 실제 하고 있는 농업인이라면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발급을 신청하셔서 여러 가지 혜택을 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신청하는 과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발급 방법 - 오프라인

 

현재까지는 방문에 의한 신청이 많으며, 온라인으로도 점차 신청 횟수가 늘어나고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1.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 해당 관리원이 있습니다. 모든 시, 군에 위치해 있지는 않기 때문에 방문하려는 관리원에 본인 주소지가 해당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아래 설명드리겠지만, 보통 읍면동 사무소 및 농협이 위치상 가까운 곳에 많습니다. )

 

 

 

 

 

동사무소

2. 읍, 면, 동 사무소

 

민원 업무와 관련된 모든 것들은 사실 해당 사무소를 방문하는 게 가장 편리하긴 합니다. 농업 경영체 등록과 관련하여 직원분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방문 시 기본적으로 신분확인과 관련된 준비물을 챙겨 가셔야 합니다. )

 

 

 

 

농협

3. 농협

 

농협 지도계 및 지점의 창구에 문의하시면 가능합니다. 특히 농기계 관련 자재를 구매한 영수증을 첨부해야 한다면 발급해 주기 때문에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준비서류

  • 신분등
  • 경영체 등록 신청서(방문기관에 있음)
  • 경작사실 확인서(경작하고 있는 농지의 소재지에 대한 이장님 확인 도장이 필요)
  • 농기계 관련 자재 구입한 이력에 관한 정보(방문 시 발급받아야 하기에 미리 알고 계셔야 함)

 

 

 

 

농림사업정보시스템

온라인 발급 방법 - 농림사업정보시스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관련 카테고리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농업경영체에 등록하게 되면 여러 가지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농업인이시라면 꼭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온라인으로도 신청하는 과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농업경영체등록

밑으로 내려가면 온라인 서비스라고 두 번째 있는데 들어가 보겠습니다. 

 

 

 

 

신규신청

처음 등록하는 것이라면, 첫 번째 신규 신청으로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 둘 중 본인에 해당하는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오프라인에서 작성하는 과정이 거의 비슷하며, 대신 등록확인서 및 작성은 본인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가이드에 따라 필수 입력 항목에 그대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