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인구직사이트 순위 (필수 리스트)

by #===@ 2024. 3. 26.
반응형

구인구직사이트 순위 필수 리스트 위주로 정리 합니다.

국내에서 공공기관, 국내 해외 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등 취업 취직을 위한 채용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게 순서대로 작성 했습니다.

 

다만 사이트마다 장단점들이 있기 때문에 순위 보다는 각자 특성을 토대로 본인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수 있는 곳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인구직사이트 순위

구인구직사이트 순위 (필수 리스트)

 

취업을 위한 채용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연령에 상관없이 다양한 기업의 채용정보, 단기 장기 일자리 등을 확인 할수 있는 곳을 찾고 개인의 방향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1. 워크넷

 

고용노동부 고용시스템으로 국내 취업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이트 입니다. 구직자들이 적절한 직업을 찾고 채용기업이 적합한 인재를 모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정부의 지원 및 고용정책 정보도 제공하여 구직자와 기업이 상호 소통하고 채용 프로세스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워크넷 이용시 구직신청을 별로도 반드시 신청하셔야 하며, 관련글을 꼭 참조해 주세요. 

✅ 워크넷 구직 신청방법 및 확인증 출력

 

 

1) 특징

  • 국내 최대 규모의 구인구직 사이트
  • 다양한 채용 공고 및 기업 정보 제공
  • 맞춤형 구직 서비스 및 커뮤니티 운영

 

2) 주요 기능

  • 채용 공고 검색 및 지원
  • 이력서 작성 및 관리
  • 기업 정보 및 후기 확인
  • 커뮤니티 참여 및 정보 공유
  • 방대한 채용 공고 데이터베이스
  •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

 

 

 

 

2. 사람인

 

사람인은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구인구직 플랫폼 중 하나로, 오랜 시간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구인구직 사이트를 넘어, 커리어 성장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 방대한 채용 공고 데이터베이스

국내 최대 규모의 채용 공고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량의 채용 공고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에게 맞는 채용 기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기업 정보 및 후기

채용 공고를 내는 기업의 상세 정보 및 후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맞춤형 구직 서비스

사용자의 관심 분야, 경력, 학력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채용 정보 알림을 제공합니다. 또한, AI 기반의 커리어 진단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부가 서비스

이력서 작성 및 관리, 면접 준비, 커리어 상담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aramin.co.kr/

 

땡큐 베리 매치 사람인 | 취업, 채용, 커리어 매칭 플랫폼

나에게 딱 맞는 커리어만 매치! 사람인에서 새로운 기회를 제안 받고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 취업, 채용에 꼭 필요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www.saramin.co.kr

 

 

 

 

3. 인크루트

 

인크루트의 주요 특징은 국내외 다양한 기업의 채용 공고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력서 작성 및 관리, 면접 준비, 커리어 상담 등 다양한 구직 활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순한 구인구직 사이트를 넘어, 커리어 성장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 역할을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4. 잡코리아

 

방대한 채용 공고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에게 맞는 채용 기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업 정보 및 후기를 통해 사용자는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습니다. 오랜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정보와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성공적인 커리어 여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5. 잡플래닛

 

신뢰도 높은 기업 정보를 통해 취업 후기, 기업 사내 문화, 연봉 정보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사용자들이 신뢰도 높은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맞춤형 구직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관심 분야, 경력, 기술 스택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채용 정보 알림을 제공 받습니다.

 

💚 추가로 4~50대 이상 구인구직에 도움이 되는 필수 정보 입니다.

5~60대 취업 및 퇴직후 자격증 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자격 총정리

경비원 구인구직 및 모집 찾는 과정

가사도우미 구인구직 관련된 4곳 정리

쿠팡 물류센터 단기 알바 신청 지원 하는법 (후기)

병원동행매니저 취업

114 114구인구직 바로가기

 

 

 

 

6. 단기 장기 일자리

 

단기, 장기적으로 일자리를 확인할수 있으며, 아르바이트를 포함한 최적의 사이트를 별도로 정리하면, 벼룩시장, 교차로, 알바천국, 알바몬  등이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취업시장에 들어온 로켓펀치, 원티드, 스펙업 같은 곳들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 잡알리오

 

잡알리오는 공공기관 채용 정보에 특화된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오랜기간 공공기관 채용 정보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종합적이고 효율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주요 특징들을 참조 해 주세요. 

 

1) 상시적·종합적인 공공기관 채용 정보 제공

모든 공공기관의 채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채용 공고뿐만 아니라, 기관 정보, 채용 일정, 지원 절차, 합격 후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맞춤형 채용 정보 알림

사용자의 관심 분야, 지원 가능 지역, 학력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채용 정보 알림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에게 맞는 채용 정보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편리한 지원 기능

이력서 작성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으며, 지원 현황 확인, 지원 결과 통보 등 지원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 다양한 부가 서비스

공채 시험 정보, 취업 상담, 면접 팁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취업 준비를 지원합니다.

 

 

 

 

8. 클린아이잡 플러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공공기관의 채용 전반에 관해 구직자들이 좀더 쉽게 다가갈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지방 공공기관 특유의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제한이 있는 선발 인원을 미리 확인할수 있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