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휘력공부챌린지

조선왕조 계보 태정태세문단세 예성연중인명선 암기 순서

by #===@ 2022. 6. 3.
반응형

조선왕조 계보 태정태세문단세 예성연중인명선 광인효현숙경영 정순헌철고순 암기 순서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그리고 문화재청 홈페이지에서 가계도를 전체화면으로 볼수 있는 방법, 조선왕들의 즉위 연도, 나이, 재위기간에 대해서도 정리 했습니다. 

 

 

 

 

태정태세문단세
이미지출처-문화재청
예성연중인명선
광인효현숙경영
정순헌철고순

1. 조선왕조 계보 암기순서

 

태정태세문단세, 

예성연중인명선, 

광인효현숙경영,

정순헌철고순

 

순서대로 외우면 됩니다.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위 사진들을 4부분으로 잘라 올렸습니다. 파란색 박스 안의 왕들만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면 되고, 전체 이해를 돕기 위해 검은색 네모 박스를 그렸으며 의미는 없으니 헷갈리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문화재청홈페이지

2. 문화재청(royaltombs.cha.go.kr)

 

해당 사이트로 가셔서 학술마당-조선왕실 카테고리에서 더 많은 정보를 열람할수 있습니다. 동부, 중부, 서부 지구관리소로 운영되고 있으며 데이터개방에 따른 자료를 추가적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조선왕실가계도

조선왕실 가계도 전체보기를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볼수 있고, 옆으로 드래그 해서 흐름을 파악할수 있습니다. 

 

 

조선왕의즉위

3. 조선왕조 즉위 및 추가정보

 

1대 태조부터 시작해서 출생, 즉위, 나이, 장소, 재위기간에 대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처음 개성 수창궁부터 시작해서 경복궁, 창덕궁, 경덕궁, 경희궁 등의 즉위장소를 알수 있었습니다.

 

가장 짧은 인종의 재위기간 8개월과 가장 길었던 영조의 시기가 새삼 궁금해 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