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엘지유플러스 5g요금제 (lg u+) - 최신 변동 근황

by #===@ 2021. 6. 30.
반응형

엘지유플러스 일반 요금제, 5g 요금제(lg u+) 꼭 필요한 것만 정리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노트와 아이폰을 보면서 스마트폰이 새로운 기종으로 출시되는 텀이 많이 짧아졌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요금제 또한 너무나 다양해서 어떤 종류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될때가 많은데, 이런 선택 장애를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몇 가지 제안해 드립니다. 

 

가장 먼저, 요금제를 선택하기 위해서 본인의 사용범위와 연령대에 맞게 선택을 하셔야 하는데, 직장인인지, 학생인지, 시니어에 속하는지 또는 가성비를 택하는지 사업상 모든데이터 사용에 있어서 무제한인지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정말 포인트가 될만한 요금제 중에서 가성비를 꼽는다면 추가 요금 걱정 없는 49(4만 9천 원), 또는 59(5만 9천 원)를 제안드립니다. 

 

가성비보다 더 저렴한 금액을 원하신다면 현재 나와있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보다 차라리 "u+샵"을 이용하여 알뜰요금제를 활용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가격이 만원 미만인 8천8백 원으로 상당히 저가의 금액으로 휴대폰 요금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최신 요금제 2개가 출시된 내용

1. 가장 최신 요금제 근황(2021년 6월 30일 기준, 나머지 요금은 계속 이어오고 있으니 참조)

LTE 프리미어로, 둘 다 데이터가 무제한입니다. u+ 투게터 결합 시 할인이 제공된다는 점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엘지유플러스에서 나온 5g 요금제 최신 근황

2. 5G 요금제 근황

여기에서 가성비를 찾는다면, "5G 라이트" 입니다. 데이터가 12G인데 전부다 소진할 경우, 1 Mbps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실 3사 통신사에서 이 정도 데이터로 거의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비싸다고 생각함)

  • 결국 5G 답게 마음놓고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알뜰 요금제"도 고려대상에 올려 두어야 한다는점도 참조

 

 

 

 

3.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44

특정 직군에 속하는 직업이 아니라면 가장 합리적인 요금제인데 결정지을수 있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데이터의 사용량 입니다. 

 

음성통화는 집, 이동전화 전부 무제한이기 때문에 인터넷과 관련한 작업이 많다면 69 요금제가 올바른 선택이며, 나머지 59부터는 매일이 아닌 한 달에 6.6gb, 3gb, 2.3gb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실 가성비를 따지는 입장에서는 69와 59 사이에서 만원 차이로 상당히 고민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4. 청소년에게 적합한 요금제 69~33

청소년 사용이라고 해서 아주 저렴한건 아니고, 데이터를 일반 추가 요금제보다 거의 2배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통화보다는 아무래도 인터넷 사용이 많은만큼 특징을 살린 요금제라 볼 수 있습니다. 

 

 

 

 

5. 시니어 요금제 69~49

요즘 어르신들 사이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영상앱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한다면, 매일 5gb를 사용할 수 있는 6,9000 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만얀 와이파이존 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다면 굳이 69 요금이 필요가 없지만 집에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데이터양이 많은 요금제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6. 가성비

일반 직군에 소속된 직장인이거나, 대학생 입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을 찾고 싶다면 권해 드릴수 있는 요금제이지만, 외부에서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로 영상을 오랜 시간 본다면 데이터 사용이 급격하게 올라가기 대문에 2.3gb 용량이 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도 2기가 이상을 사용하고 있는데 항상 꽉 차는 느낌이어서 이걸 바꿔야 하나 고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5,9000원 59가 딱 중간 포지션으로 잘 나왔다고 생각이 듭니다. 

 

 

 

 

7. 그 외 요금제

처음에 설명드린 부분이 거의 메인에 들어 있는 가장 최신자료인데 그 외적으로 데이터 2.3, 1.3 이런 식으로 가격이 형성된 요금제도 있기 때문에 고려해 볼만도 하지만, 약간의 시간낭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고려하는 1~6번까지 설명드린 요금에서 결정하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 이하의 금액을 알아보는 거라면 오히려 "알뜰요금"으로 넘어가는 것 또한 괜찮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